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전제품 구매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인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의 지원금, 신청방법, 신청기간, 지원품목, 제출서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
소상공인이 냉난방기, 냉장고 등 에너지효율 1등급 기기를 구매하는 경우 소상공인의 에너지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구매 가격의 40%를 지원하며 합산 지원금액 최대 48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 한전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입니다.
구매는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어디서나 구매할 수 있으며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어야 합니다.
그리고 구매 대수의 제한은 없으마 사업자당 제품별 한도 내에서 지원합니다.
순번 | 품목 | 등급 | 적용기준시행일 |
1 | 전기냉방기 | 1 등급 * 냉난방기의 경우 냉방 1등급, 난방 3등급 이내 제품 |
2018.10.01 / 2021.10.01 |
2 | 전기냉난방기 | 2018.10.01 / 2022.11.01 | |
3 | 전기세탁기 | 2018.07.01 / 2022.11.01 | |
4 | 의류건조기 | 2020.03.01 / 2024.04.01 | |
5 | 전기냉장고 | 2018.04.01 / 2021.10.01 | |
6 | 상업용전기냉장고 | 2018.10.01 |
지원금
지원비율은 부가세를 제외한 제품 구매 비용의 40% 룰 지원합니다.
구매 대수의 제한은 없으나 사업자당 제품별 한도 내에서 지원합니다.
지원금 지급은 신청한 소상공인 본인의 계좌로 지급됩니다.
지원기기 | 지원금 | 지원한도 |
냉(난)방기 | 구매가격의 40% (부가세 제외) |
사업자당 160만 원 |
냉장고 | 사업자당 160만 원 | |
세탁기 | 사업자당 80만 원 | |
건조기 | 사업자당 80만 원 |
신청기간
소상공인 고효기기 지원사업의 사업예산은 750억 원이며 예산 소진 시 2024년 사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.
- 해당 기기 구매기간 : 2024년 1월 1일 ~ 2024년 12월 31일
- 지원금 신청기간 : 2024년 3월 25일 ~ 2024년 12월 31일
2024년 1월 1일 이후 구매한 기기에 한해 필수 증빙 서류가 있다면 소급신청 이 가능합니다.
제출서류
- 소상공인 확인서 :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온라인 발급 가능
- 신청자 신분증 사본 : 계좌등록을 위해 필요
- 라벨 : 등급, 모델명, 시행일자가 확인될 수 있는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
- 기기 명판 : 제조번호, 시리얼넘버가 있는 사진
- 제품전경사진 : 해당기기가 설치된 사진
- 사업자등록증
- 구매증빙 서류 : 구매계약서, 구매영수증, 세금계산서등 제품 구매 증빙서류
업로드 파일 크기는 최대 5MB로 gif, jpg, png 파일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.
신청방법
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 신청방법은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아래와 같습니다.
1. 한전 소상공인 고 효율기기 지원사업 홈페이지 접속합니다.
2. 회원가입 후 신청하기 메뉴를 클릭한 후 계좌 등록 및 사업신청을 합니다.
3. 서류검수 후 통과되면 지원금이 지급됩니다.
지원제외 대상
- 소상공인의 사업자 소재지가 APT나 주택 등의 주거용 건물인 경우
- 타기관의 지원금과 본 사업의 지원금 합계가 신규 설치기기의 가격의 100%를 초과하는 경우의 그 초과 금액
- 2024년 01월 01일 이전에 기기를 구매한 고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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